추진개요
z
배경
목적
- 목표 지향적 교육 운영
- 유인과 경쟁을 통한 교육수준 향상
- 대학교육의 질적 향상
- 바른 전문직업인 양성
방향
- 기존 제도의 활용
- 3품 충족 조건의 균형
- 기준과 배점 : 공통기준과 3품기준의 구분
- 점진적 강화
- 유인과 경쟁을 통한 인증수준의 질적 향상
기본구조
바른 전문직업인 양성
출석률
- 인성품
- 인성학점(교양)
- 사회봉사(헌혈) 실적
- 멘토링 또는 집단상담 프로그램 참여
- 리더십 경력
- 마음성장 프로그램 참여
- 전공품
- 전공학점
- 전공자격증(어학인증점수 무도자격증) : 전공자
- 외국어 향상 프로그램 참여
- 생애지도교수 상담 실적
- 전공관련 대외 수상 실적
- 어학인증 또는 무도자격증 : 비전공자
- 취업품
- IT자격증
- 취업디자인 학점(교양)
- 취업캠프 참여
- 취업진로 상담실적(고용센터)
- 취업역량 경진대회 참여(이력서, 자기소개서)